인사말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안녕하십니까?

제23대 학회장을 맡은 춘천교육대학교 윤홍주입니다.
 

지난 해 창립 30년을 맞이한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는 명실상부한 교육재정·경제 연구의 최고의 학회입니다. 그동안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주신 역대 학회장님, 임원진,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역사와 전통을 갖춘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를 맡게 되어 개인으로서는 커다란 영광이지만 그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제23대 집행부는 한국교육재정경제학의 학문체계를 더욱 굳건하게 세우고, 내실 있는 학회 운영을 통해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학회를 운영하겠습니다.


첫째, 더욱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학술교류의 장을 넓히겠습니다. 춘계, 하계, 추계, 연차 학술대회 등 정기 학술대회와 더불어 수시로 교육재정포럼을 개최하여 교육재정·경제의 주요 이슈와 현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신진연구자, 차세대 연구자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신진연구자 위원회의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하계 학술대회는 신진연구자 중심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아울러 차세대 연구자를 위한 교육재정·경제 연구 방법 워크숍 등을 추진하여 학문 후속세대와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셋째, 교육 현장뿐 아니라 교육재정·경제 관련 연구소, 여러 학회와 소통하고, 연계·협력하여 학회의 지평을 넓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가 더욱 성장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23대 집행부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 부탁드리며, 임인년(壬寅年) 한 해도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제23대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장 윤홍주 올림